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암예방센터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 암종별센터 > 암예방센터 > 소개 > 암예방센터란 > 암예방센터

연세암병원 암예방센터를 소개합니다

암예방센터

"가족 중에 암 환자가 있으면 더 주의가 필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암 전단계 질환은 암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들었습니다
암 치료 5년이 지났는데 지속적인 관리를 원합니다
암예방센터(종양내과) 박지수 교수
암예방센터(혈액내과) 정준원 교수
암예방센터 이선화 간호사
암예방센터 이윤정 간호사
암예방센터(소화기내과) 이상길 교수
암예방센터(산부인과) 남은지 교수
암예방센터(외과) 박형석 교수
암예방센터(소화기내과) 김태일 교수
암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곳 연세암병원 암예방센터입니다

암에 대해 어딘가 마음이 불안했다면 실질적인 관리와 도움이 필요한 분들입니다
미리 감시하고 관리하면 막을 수 있는, 암
한 분, 한 분 알맞게 진료하고 관리해주는 국내 유일의 암 예방 진료 센터
암에 대한 ‘고위험군’이라 함은 현재 암은 없지만, 암으로 갈 수 있는 암 전단계의 병변이 많거나, 젊은 나이에 생겼거나, 가족 중에 그런 분이 많거나, 가족 중에 암이 있거나, 유전성 암을 앓고 있는 가족분이 있으면 본인은 현재 암은 없지만 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미리 예방할 수 있는 검진이나 적극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 암예방센터에는 고위험군에 대한 암예방 클리닉이 있습니다.
환자분들이 오시면 여러 가지 병력을 조사하고 기존에 검사나 가족력 이런 것들을 다 통합해서 암 위험도를 평가하게 됩니다.
암 위험도가 높은 분들은 저희가 여러 가지 검사를 통해 현재 전암단계, 암이 되기 전 단계의 병변이 있는지 등을 검사하게 되고, 이러한 암예방 클리닉을 위해 여러 선생님들이 공동으로 협동해서 진료하는 다학제 클리닉이 있습니다.
여러 과의 선생님들이 모여서 한 환자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예방 방법을 찾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 암 종별로 암예방 클리닉이 현재 개설되어 있고, 위암, 대장암, 유방암, 혈액암, 유전성 암 등에 대한
암예방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많은 방법들을 통합적으로 진료에 적용함으로써 암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암치료 후 통합관리클리닉

암 생존자는 암을 진단받고 살아가는 사람들 그리고 더 좁은 의미로는 암치료 5년 후에 완치 상태로 살아가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단어입니다.
저희 ‘암 치료 후 통합 관리 클리닉’은 이러한 암 생존자 분들을 위한 여러 가지 통합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암 생존자분 들께는 기존 암의 재발뿐 아니라 이차암이나 만성 질환도 건강을 위협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기존 암 재발에 대한 지속적인 감시, 이차암 발생에 대한 정기 검진은 물론이고, 만성 질환 관리, 생활 습관, 영양, 운동에 대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암 치료 후 후유증 관리와 예방접종을 통한 면역력 향상 등에 대해 통합적으로 관리를 해 드립니다.

최근 한국의 암 환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 원인 중 하나는 비만과 신체활동 부족입니다.
신체활동에 전혀 참여하지 않는 분들에 비해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분들은 위암, 대장암, 직장암, 폐암, 유방암 이런 암들이 적게는 15%에서 많게는 30%까지 적게 발생한다고 연구는 보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암예방센터에서는 암 고위험군 환자분들의 신체활동, 체지방 분석, 체력측정 등을 통해 이분들에게 맞는 운동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더 적극적으로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들, 코칭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영양상태를 유지하고 암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희 영양 프로그램에서는 기존 식습관을 진단하고, 건강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일대일 영양 상담과 교육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 함께 만들어드리고 싶습니다
암발생 고 위험군 예방부터 암 치료 후 통합관리까지
암예방센터

암예방센터란?

우리나라의 가장 흔한 사망원인은 암으로 한해 10만 명 이상의 암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5만명 이상이 암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암은 잘못된 생활습관, 유해한 환경, 그리고 유전요인에 의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 암연구소에 의하면 암의 30%는 흡연에 의해 발생하며 그 외의 원인으로 만성감염, 음식, 직업, 유전, 생식요인과 호르몬, 음주, 환경오염, 방사선이 있습니다. 암 발생 인구의 1/3은 예방이 가능하고 1/3은 조기 발견으로 완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건강한 생활습관과 정기 검진은 암의 발생 확률을 확연히 낮추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암 발생 고위험군을 선별하고 관리하면 암 예방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연세의료원 연세암병원의 암예방센터(Cancer Prevention Center)는 암 발생 고위험군을 감시(surveillance), 예방(prevention), 증진(promotion) 하는 국내 유일의 암 예방센터입니다.

본 센터에서는 암 위험인자를 평가, 분석하고, 암 발생 고위험군 환자와 암 생존자의 감시, 관리, 교육, 중재 연구를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암 발생을 예방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최신 장비와 시설, 각 분야의 전문의를 포함한 최고의 의료 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개인 맞춤형 상담, 검사, 진단, 진료,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 수준의 임상적 암 예방 연구와 암 예방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곳입니다.

  • 가족 중에 암 환자가 있습니다.
  • 암 전단계 병이 있다고 들은 적이 있습니다. (내시경 이상 소견, 대장 폴립, 건강 검진 이상 소견 등)
  • 암 위험 인자가 걱정됩니다. (흡연, 과음, 비만 등)
  • 암 발병 위험도가 궁금합니다.
  • 암 치료 5년이 지난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원합니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