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수술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암종별센터 안에 부인암센터 안에 부인암의 치료 안에 수술

수술적 치료

개요

부인암의 수술적 치료로는 크게 개복수술, 복강경 수술, 로봇수술로 나뉘며, 환자의 병기 및 전신상태, 과거 수술력, 분만력, 경제적 여건에 따라 수술 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세브란스의 경쟁력, 로봇수술 ROBOTIC SURGERY

로봇 수술 시스템은 최소절개로 정확한 수술을 할 수 있는 수술 기구입니다. 미국의 경우 이미 다양한 임상 과에서 시술되고 있으며 그 정교함으로 인하여 수술 건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세브란스 병원이 2005년 7월 국내 최초로 로봇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이후 한국 FDA 승인을 받아 국내 및 아시아에서 6000건 이상의 최다 수술을 시행하면서 로봇 수술 술기에 있어 급격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특히 부인과 영역에서는 대혈관 주위의 림프절 절제와 같은 섬세한 조작이 필요한 자궁내막암과 자궁경부암의 수술에서 높은 성공률을 보이고 있어 최소침습인 동시에 근치적 수술이 가능하여 부인암 환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세브란스 산부인과에서는 총10,500건(2014년1월 기준) 의 로봇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 로봇 수술은 출혈이 적습니다.
    로봇 시스템은 로봇 팔에 양극성 소작기가 부착되어 있어 출혈 시 즉각적인 소작 및 지혈이 가능하며, 절개 부위가 최소화되어 기존 개복수술에 비해 평균 출혈량이 매우 적습니다.


  • 기존의 복강경 수술보다 부작용이 적습니다.
    기존의 복강경 수술이 2차원 영상을 통한 수술이라면, 로봇 수술은3차원의 양안렌즈를 사용함으로써 10~15배 확대된 입체 영상을 전달하여 보다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로봇 팔이 몸 안에서 540도(한 바퀴 반)를 자유자제로 움직일 수 있어 운동범위의 제한이 없고, 시술자의 미세한 손 떨림을 방지하여 기존의 복강경 수술에서는 할 수 없었던 동작이 가능하게 되어 섬세한 박리를 통해 혈관과 신경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기존 개복수술에 비해 수술 후 통증이 현격하게 감소되며 회복이 빠릅니다
    로봇 수술은 기존 수술에 비해 통증이 월등히 적고 수술 후 회복이 매우 빠르므로 일상생활뿐 아니라 사회활동에 조기 복귀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