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소식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진료과 안에 원내생진료실 안에 소식

글보내기

지역사회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등록일자
2018-08-07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치과대학병원이 지역사회 치과 진료 소외 계층에 대해 적절한 치료 기회를 제공해 이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기 위하여 여러 기관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습니다. 본교에서는 원내생들이 체계적인 진단을 시행하고 단계별 진료를 시행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은평·마포·서대문 노인종합복지관과 협약

2017년 6월 12일 본교 인근 복지관 세 곳과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치과대학병원 6층 회의실에서 개최된 체결식에는 김광만 치과대학장, 김기덕 치과대학병원장, 성세영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장, 김승자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장, 탁우상 시립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 대해 적절한 치료 기회를 제공하고,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협약식

연동복지재단과 협약

2017년 7월 24일, 연동복지재단과 협약을 맺었습니다. 연동복지재단은 서울 종로구에 있는 연동교회(담임목사 이성희) 부설기관으로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희년의료공제회와 협약

2017년 12월 6일, 외국인근로자를 돕고자 (사)국제민간교류협회 희년의료공제회와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있는 희년의료공제회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진료를 받을 때 의료비 문제를 서로 도우며 해결해 가도록 만들어진 민간 의료공제조합입니다. 원내생 진료실은 국내에서 치과 진료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은 외국인 근로자들의 구강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글
원내생진료실 2018년 5월 소식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