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소개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센터 안에 로봇내시경수술센터 안에 소개

로봇내시경수술센터

세브란스병원은 2005년 7월 한국에서 최초로 로봇을 이용한 외과적 수술을 성공적으로 시술 하였으며, 아시아에서 가장 단기간에 4000건 이상의 로봇 수술을 시행하면서 로봇 수술 술기 및 의료 체제에 있어 급격한 성장을 이뤘습니다. 현재는 단일 의료 기관에서는 국내 최다인 5대의 다 빈치 로봇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3대의 S형 및 1대의 최신 기종인 Si형, 로봇 트레이닝 센터에 1대의 S-HD 형), 특정 과에 편중되지 않고 외과, 비뇨기과, 부인과, 흉부외과, 심혈관 외과, 이비인후과, 신경 외과, 소아외과 등의 여러 과들이 서로 협력하여 다양한 수술을 시행하고 있어, 외국의 다른 병원들과는 차별화 되는 로봇 수술의 메카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 같은 로봇 수술의 우수성이 전 세계적으로 알려짐에 따라 외국인 환자들에 대한 로봇 수술 치료가 점차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같은 세계 최고 수준의 수술 술기를 바탕으로, 2009년 6월 세브란스 병원은 국내에서는 최초이며, 아시아에서는 홍콩에 이어 두 번째로 미국의 인투이티브 로봇 제작회사 (Intuitive Surgical, Inc.)에서 공인하는 국제 로봇 수술 트레이닝 센터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본 세브란스 로봇 수술 트레이닝 센터는 로봇 기계의 사용법과 기본 술기를 익힐 수 있는 완벽한 교육 프로그램 (동물 실험, 사체 실험) 및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외과의들을 위한 특화된 로봇수술 교육 모듈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실 간호사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세브란스 병원의 로봇 수술 센터는 매년 전세계의 많은 외과의들이 위, 갑상선, 비뇨기 및 대장 등에 대한 다양한 로봇 수술 교육을 받기 위해 지속적으로 방문하고 있으며, 새로운 로봇 수술 개발 및 술기 교육에 있어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의 허브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영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용 및 예약안내

  • 전화예약: 1599-1004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