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색전술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클리닉 안에 자궁근종클리닉 안에 색전술

치료 경과 및 예후

자궁근종은 크게 약물 치료, 비수술적 시술, 수술적 치료로 나뉘며, 환자의 연령, 폐경 여부, 증상 유무 등에 따라 가장 적합한 치료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수술적 제거 없이 근종의 사이즈를 줄여 증상 완화를 도울 수 있는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자궁으로 가는 혈관을 차단하여 근종의 일부가 괴사되어 작아지게 하는 시술인 자궁동맥 색전술과, 근종에 집중적으로 초음파 에너지를 쬐어줌으로써 근종의 일부를 녹여 크기를 줄이는 초음파시술입니다. 특히 초음파 시술은 수술이 필요 없이 가임력을 보전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입니다.


이 두 가지 시술은 전신마취가 필요 없고 외래에서도 시행 가능한 치료 방법으로써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지만, 근종 자체를 절제하는 시술은 아니므로 시간이 지나면 근종이 재발하거나 다른 부위에 새롭게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방방법

 자궁근종은 여성 생식기에 발생하는 종양 가운데 가장 흔합니다. 또한 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가임기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는데, 초기에는 증상이 없는 경우가 흔하여 뒤늦게 발견하여 가장 최적의 치료 방법을 놓치게 되는 안타까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최고의 예방법은 평소에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검진을 받고, 근종이 있을 경우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에는 결혼 연령이 높아지고 출산을 늦추는 추세에 따라 근종을 진단 받을 경우 가임력을 고려해 자궁을 가능한 보존할 수 있는 치료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세브란스 병원은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개개인에 맞는 전문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타

자궁근종에 대한 치료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자궁 근종의 상태, 환자의 증상, 추후 임신 계획, 선호도 등에 따라 개개인에 대한 세심한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세브란스 병원에서는 자궁근종의 비수술적 약물 치료와 시술뿐만 아니라 복강경과 로봇을 이용한 최소침습수술 치료가 모두 가능하며, 질환에 대한 다학적 접근을 통하여 환자 개개인에 맞는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고자, 산부인과 의사 뿐만 아니라 생식내분비, 영상의학과 의료진의 긴밀한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검사실

검사실은 세브란스병원 2층 자기공명영상촬영실 내에 있으며 연락처는 02-2228-7710 입니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