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FAQ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진료과 안에 마취통증의학과 안에 FAQ

[마취통증의학과]  2년전부터 오른쪽 어깨가 쑤시기 시작하더니 어깨가 움직일때마다 통증이 심해지고 차츰 움직이기조차 어려워집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등록일자
2003-04-22

어깨 통증은 목디스크 질환, 다른 경추 질환에 의해 생기는 방사통, 관련통으로 나타날뿐아니라 심장질환, 폐질환에 관련되서도 발생할수도 있으므로 운동영역검사등을 시행해 어떻게 움직일 때 통증이 유발되는지 등의 여러검사를 하기위해 환자분을 뵈야하지만 대표적으로 어깨의 통증과 운동제한을 주증상으로 하는 견관절주위염(오십견, 견봉하활액포염, 견판염, 상완이두근장건염을 통칭함)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흔히 말하는 오십견이란 보통 40대이후의 중년기에 나타나며 특히 50대에 호발되어 오십견이라 불리우는 것으로 인구의 2~5%에서 한번씩은 경험하며 30개월정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협의의 정의상 견관절의 통증과 함께 모든 방향의 운동제한을 초래하지만 특정병변부위가 없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치료는 지속적인 물리치료와 운동요법, 관절주위 및 관절내 주사, 신경차단(견갑상 신경블록, 견관절내 주입, 견관절 펌핑, 견봉하 활액포내주사, 상완이두근 장두건 건초내 주사, 액와신경블록, 성상신경절 블록, 상완신경총 블록)등이 있습니다.

다음글
[마취통증의학과]  3년전부터 간간이 허리가 아팠는데 1달전부터 악화되더니 우측 둔부와 우측 다리까지 저리고 전기 오듯이 찌릿찌릿거리며 통증이 지속되 걷기가 힘듦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전글
[마취통증의학과]  52세 여성입니다. 4개월전부터 뒷머리가 꽉 조이듯 아프고 뒷목이 당기면서 양측어깨까지 뻣치는 통증이 생기고 늘 만성적으로 피곤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