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뇌졸중집중치료실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진료과 안에 신경과 안에 뇌졸중집중치료실

의료진

목적

뇌졸중은 단일장기 질환으로는 사망률이 가장 높고, 사망하지 않더라도 후유증이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자의 예후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급성기에 얼마나 빨리 효과적인 치료가 이루어 지는 가 하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치료들을 위해서는 집중적이고 전문적인 환자관리가 필수적입니다. 또한, 급성기에는 환자의 상태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환자의 상태변화를 관찰하고 적절하게 대처해야만 합니다.
이러한 뇌졸중의 특수성 때문에 외국에서는 이미 급성기 뇌졸중 환자를 치료하는 대부분의 병원에서 뇌졸중 집중 치료실이 필수적인 시설로 알려져 있습니다.

운영

뇌경색 환자 중 상태가 수시로 변하여 집중 관찰이 필요로 하거나 혈전용해치료와 같이 특별한 치료를 받게 되는 환자들이 급성기 동안 입원치료를 받게 됩니다. 입실하는 환자들은 표준화된 치료계획에 따라 진단을 위한 검사 및 치료를 받게 되며, 체계적으로 재활치료도 시작하게 됩니다.

기대 효과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치료 시설입니다.
급성기 뇌경색 환자를 효과적으로 치료함으로써 환자의 사망과 후유증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뇌졸중의 합병증 감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향상된 치료효과와 표준화된 치료 프토토콜을 통해 뇌경색 환자의 입원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