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FAQ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진료과 안에 류마티스내과 안에 FAQ

[류마티스내과]  퇴행성 관절염으로 무릎이 많이 붓고 심한 통증이 있습니다. 어떤치료를 하고 어디서 수술받아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등록일자
2003-04-28

퇴행성 관절염의 치료의 목적은 관절의 통증을 감소시키며 관절 파괴 및 변형을 예방하고 기능의 손상을 최소화 하는데 있습니다. 체중조절과 근육강화 운동, 물리치료를 포함한 비약물적인 치료와 함께 약물치료를 병행할 수 있으며 이러한 방법으로도 통증이 심하게 지속되고 기능의 손상으로 일상생활에 심한 장애가 있을 때 수술 ( 골절제술, 인공관절 치환술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약물치료를 하실 지, 수술을 하실 지를 류마티스 내과 담당의와 상의 하시고, 수술 방법을 고려하신다면 정형외과 담당 선생님께서 진찰을 하시도록 진료의뢰를 하게 될 것입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류마티스내과]  전 처음 통풍이란걸 알았을때 제 나이 21살때였습니다.현잰 25... 의사분들께서도 놀라시더라구요.나이도 어린데 벌써라면서... 전 담배는 전혀 안하고 술은 거의 안마십니다.마시더라도 한두잔정도. 음식도 가려서 먹는다고 하는데도 통풍이 자꾸 재발하는 이유가 뭘까요? 첨엔 엄지발가락에서 발생했는데 요 근래에는 팔꿈치,무릅에서도 발생하더라고요.평상시에는 아무렇지 않으니 병원에 가기도 뭐하고 참 난감합니다.정기적으로 진찰을 받으라곤 하는데 그게 또 쉽지도 않고... 어떤 방법이 최선에 방법일까요?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