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진료 및 검사
진료과
이비인후과
전문클리닉
코골기클리닉
코 골기는 단순한 현상이 아닌 수면 중에 나타나는 수면무호흡증을 포함한 수면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이며, 코골기 클리닉에서는 이 질환에 대한 여러가지 검사를 시행한 후 수술이 적합한 환자에게 레이저수술을 시술하고 있으며 아주 효과적입니다. 이정권 교수는 본 수술기법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하였으며, 여러차례의 워크샵을 통하여 국내에 널리 보급하는데 앞장서 왔습니다. 그간의 연구와 경험을 토대로 한국인의 체형에 적합한 수술방식과 해부학적인 지표 마련에 노력중입니다.
코 골기는 코와 입을 통한 공기의 흐름에 저항이 있을 때 혀와 목, 입천정 등의 구조가 떨려서 나는 소리입니다. 정상 성인의 45%가 종종 코를 골고, 25%는 습관적으로 코를 곤다고 합니다. 코골기는 남자 뿐만아니라 여자들에게도 상당히 있으며, 비만체형에서 많이 나타나고 나이가 들면 점차 심화되곤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환자의 근육 강도가 음주나 수면제 등으로 인해 과도하게 풀어졌을 때 발생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깊은 수면 중에도 발생합니다.
커다란 편도와 아데노이드가 종종 어린아이에 있어서 코골기를 유발하며, 비만한 사람은 목구멍이 좁아져서 코골기의 발생이 가능합니다.
긴 목젖은 공기의 흐름을 방해하여 흔들거리고 호흡시 떨리는 판막으로 작용합니다.
코가 막히면 공기를 흡입하는데 힘이 들며, 공기흐름이 적은 부위에서는 진공상태가 유발되어 목의 느슨한 조직이 늘어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