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혈관질환클리닉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진료과 안에 심장내과 안에 전문진료분야 안에 혈관질환클리닉

혈관질환클리닉

심장에서 혈액이 분출되면 동맥을 통하여 우리 몸의 여러 장기로 공급되어 조직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한 다음 정맥을 통하여 다시 심장으로 돌아 들어가게 됩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동맥에 지방의 일종인 콜레스테롤이 침착되고 혈관이 굳어지는 동맥경화증이 발생됩니다.

근래 우리나라에서도 매우 증가되는 협심증이나 고혈압 및 뇌혈관 질환이 대부분 동맥경화증에 의하여 혈관이 좁아지면서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특히 자가용을 많이 타게되면서 하지의 운동이 부족하여 하지로 가는 동맥의 폐쇄증이 많이 발병되며, 동맥경화증이 진행되면 혈관이 약해져 복부나 흉부의 대동맥이 풍선처럼 늘어나는 동맥류 질환도 매우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 동맥류성 질환은 직경이 6.0cm 이상이 되면 동맥류가 파열되어 매우 위급한 상태로 응급실로 내원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그 외 말초 동맥질환은 버거씨병이나 타까야수 질환으로 조기에 치료하지 않아 하지를 절단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동맥질환 외에도 오래 서서 일하는 직장인의 경우 다리의 정맥혈관이 긁어져 튀어나오는 정맥류도 매우 흔한 질병입니다.
이러한 대동맥이나 말초혈관질환을 조기에 진단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첨단 치료를 위하여 혈관질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검사실 바로가기

관련 질환 바로가기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