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지질대사클리닉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진료과 안에 심장내과 안에 전문진료분야 안에 지질대사클리닉

지질대사클리닉

지방산과 콜레스테롤은 우리몸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그리고 정상적인 인체생리를 유지시켜 주는데 필수적인 호르몬등의 원료로 필수적인 영양소들입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것들이 과도하게 섭취가 되거나 대사에 장애가 있을 경우 우리 몸속에 너무 많으면 안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아지고 몸에 많을수록 좋은 콜레스테롤은 적어지게 되어 동맥경화증의 발생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상지질혈증이 있는 환자들은 운동요법, 식이요법 및 필요에 따라서 약물요법을 통해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치료를 받으면 심혈관질환의 발생이 30-50%까지 예방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자분들의 심혈관질환 1차예방을 위해서 중점적인 관리를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 지질대사 클리닉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임상경력

지질대사 클리닉에서는 지질이상혈증 치료의 발전을 위해서 많은 임상연구를 진행하여 왔고 향후에도 임상연구를 통해 환자의 치료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을 할 것입니다. 지질대사 클리닉에서는 특히 이상지질혈증의 병태생리 기전에 대해서 많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몸에 안좋은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콜레스테롤의 분획을 분석할 수 있는 진단기술을 갖추었으며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 콜레스테롤의 분획을 분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향후 이러한 연구기술을 통해 한국인에서 관찰되는 특징적인 지질이상혈증을 연구하고 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한국인에 맞는 환자치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관련 검사실 바로가기

관련 질환 바로가기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