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연세암병원병원학교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암종별센터 안에 소아청소년암센터 안에 연세암병원병원학교

항암치료를 시작하면 장기간 학교에 나가지 못하게 되고 대부분의 학교는 1년 전체 출석일수의 3분의 1 이상(1년 중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약 60일정도)을 결석하게 되면 학년이 유급됩니다. 하지만 소아암, 백혈병, 만성질환 등으로 치료 중인 학생은 [건강장애]에 해당하는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되어 병원학교와 원격수업(화상강의)을 통해 학년 유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건강장애란

3개월 이상의 장기 입원, 통원치료 등 계속적인 의료 지원이 필요하여 학업수행에 있어서 특수한 교육적 지원을 받아야 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건강장애학생으로 선정되는 것은 학생의 원적학교가 소속된 교육청 또는 지역청에서 관할하며, 학교 담임교사의 도움을 받아 건강장애학생으로 선정되기 위한 절차에 접수할 수 있습니다.

병원학교의 출석인정수업

연세암병원 병원학교는 소아암, 백혈병 등의 질환으로 학교 교육을 받을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해 설치된 학교로, 서부교육지원청과 협약하여 운영되고 있는 교육기관입니다.
병원학교에서는 연세암병원에 입원한 어린이 및 청소년 모두를 위한 수업이 시간표에 맞춰 운영되고 있습니다.
교육청으로부터 건강장애 판정을 받은 학생들은 초등학생 1일 1시간, 중∙고등학생 1일 2시간 이상 병원학교 수업을 이수하여 1일 출석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복귀프로그램

연세암병원 병원학교에서는 소아암, 백혈병으로 투병한 뒤 학교로 돌아가는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교복귀를 돕기 위한 『학교복귀프로그램』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친구야 사랑해

소아암, 백혈병으로 투병 중인 학생들의 원적학교 담임선생님과 친구들을 초청하여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사업으로, 학생이 학교 복귀 시 갖게 될 불안감, 두려움을 해소하고 단절 되어있던 사회적 관계의 연속성을 갖게 하는 데에 목적을 둔 프로그램입니다.

  • 신청자 모집시기: 4~5월 중 (병원학교 게시판 공고)
  • 행사시기: 5, 6월 중 하루
상록수 캠프

소아암, 백혈병으로 투병 중인 환아들 중 초등학교 1학년 입학을 앞둔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루의 기간 동안 아동에게는 학교에서의 하루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아동의 학부모에게는 소아암 아동의 학업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 신청자 모집시기: 행사 전년도 12월 중
  • 행사시기: 매년 1, 2월 중 하루

문의

연세암병원 병원학교 (02-2228-4733, 4734)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