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소개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진료과 안에 소아청소년부인과 안에 소개

소아청소년부인과

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는 1886년 세브란스병원 전신 제중원 부인부에 근본을 두고 있으며, 미성년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소아청소년부인과는 산부인과 내 생식내분비 분과에서 담당해 왔습니다. 생식내분비 분과는 사춘기와 미혼 여성, 가임기 여성의 임신과 피임, 그리고 폐경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삶을 관통하는 호르몬과 관련된 질환에 대한 전문 진료를 실시해왔으며, 이러한 배경으로 소녀들의 사춘기 및 청소년들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도움을 줄 소아청소년부인과로서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어린 시절 발견하게 되는 생식기의 선천성 기형이나, 염색체 및 유전성 질환으로 인한 발달 이상에 대하여 다학제적 접근을 통한 전문 진료를 시행하며, 이는 소녀들이 자라 성인이 되어서도 산부인과에서 연속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임상경력

생식내분비 분과는 1966년 미국 선교부에서 파견 온 로빈슨 교수 이후 1970년대 곽현모 교수, 1980년대 송찬호 교수, 1990년대 박기현, 조동제 교수, 2000년대 이병석 교수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활발한 진료와 연구 업적을 이루어 왔으며, 특히 박기현 교수는 여성의 뮬러관 기형과 관련된 질 재건술에 관한 활발한 연구로 많은 업적을 내었습니다. 본원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2005년 복막을 이용한 신질 재건술 (다비도프식 신질 재건술)에 성공하였고, 국내 최다의 수술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월경 및 월경 이상, 난소 종괴, 사춘기 발달 이상, 유전성 질환 및 생식기의 선천성 기형, 소아암환자의 가임력 보존 등을 포함하여 연간 1000여명의 환자를 진료하고 있으며, 매년 터너 증후군 환우회 강의 등 활발한 환자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용 및 예약안내

  • 전화예약 : 1599-1004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