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인사말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클리닉 안에 악성흑색종특수클리닉 안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악성흑색종은 멜라닌세포에서 기원하는 암으로 멜라닌세포는 우리 몸의 피부, 점막, 안구, 뇌막 등에 존재합니다. 최근 들어 방송매체의 영향으로 흑색종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진단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피부의 어느 부위에도 생길 수 있지만, 한국인에서는 특히 발바닥, 손바닥, 손발톱 밑에 가장 많이 생깁니다. 초기에 발견하여 수술하면 완치할 수 있지만 진단이 늦어져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귀중한 생명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악성흑색종 환자 수가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료와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 생명에 대한 위협을 받게 되며 심각한 경제적 손실을 초래하게 되므로 빠르고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는 사회적으로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에 세브란스병원에서는 피부과와 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유방외과, 이식외과, 정형외과, 성형외과, 안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진단병리과, 핵의학과, 진단영상의학과 등 13 개 진료과 24명의 전문의료진으로 구성된 악성흑색종 특수클리닉을 개설하여 긴밀하게 협의 진료를 하면서 공동 컨퍼런스를 통하여 최신 지식과 치료 경험을 공유하고 환자에게 더 나은 양질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브란스병원을 내원하는 환자분들께 신속한 진료와 정확한 진단, 적절한 치료를 제공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모든 환자분들의 빠른 쾌유와 건강을 기원합니다.

 

2016년 9월
피부과학교실 주임교수 정기양드림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