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부원장 메시지

HOME 안에 병원안내 안에 진료지원부서 안에 간호국 안에 부원장 메시지

간호담당부원장 사진

간호부원장
한수영

세브란스병원 간호국은 1895년, 간호선교사, 제이콥슨(Anna P. Jacobson, 1868~1897)의 헌신으로 시작되어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간호로 인류를 질병으로 인한 고통에서 자유롭게 한다'는 사명 아래 대한민국의 간호를 선도하며 발전시켜 왔습니다. 2005년 세브란스 새병원의 건립과 2014년 연세 암병원을 개원하며 크게 성장하였으며 'The First and the Best'라는 세브란스의 가치 실현을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2007년 국내 최초로 시작한 JCI 5차 인증을 통한 간호의 국제화와 국제표준의 적용은 최고를 지향하는 세브란스병원 간호사들의 끊임없는 노력의 산물이라 하겠습니다.

이제 세브란스병원 간호국은 양적 성장과 질적 발전을 넘어서 인간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진정성, 창의성, 탁월성, 협력, 공감의 간호 핵심 가치를 실천하고, 시대에 대한 깊은 성찰을 통해 간호의 전문성 향상과 역할 확대를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함께 공감하며 소통하는 자세로 신뢰받고 존중받는 간호국, 미래로 나아가는 간호국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 드립니다.

 간호부원장 한수영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